카테고리 없음

장월신명 줄거리, 등장인물, 결말은?

몬데진 2025. 7. 10. 00:51

저는 드라마를 볼 때 초반에 뭔가 흥미를 일으키는 요소가 없으면 조금 보다가 못 보겠더라고요. 중국드라마가 어떤게 있을까 하고 찾아보던 중 끝까지 열심히 본 드라마! 바로 장월신명! 입니다. 

 

중국 드라마 '장월신명'은 정말 흥미로운 판타지 선협물인데요! 복잡하게 얽히고설킨 인물 관계가 드라마를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데요. 주연 배우분들이 연기하는 멋진 캐릭터들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등장인물

1. 탄태진 (澹台烬) / 창구민 (沧九旻) / 명야 (冥夜) 연기하는 배우: 바로 라운희(罗云熙) 님입니다!

캐릭터 설명: 우리 라운희 배우님이 극 중 세 가지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시는데요.

먼저, 탄태진은 태어날 때부터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마신'이라는 슬픈 운명을 타고난 인물이에요. 경국 왕자로 태어났지만 불길하다는 이유로 버려지고, 볼모로 잡혀가면서 온갖 힘든 시간을 겪죠. 처음엔 차갑고 잔인해 보이지만, 점차 '사랑'이라는 따뜻한 감정을 알아가면서 변화하는 모습이 정말 기대됩니다!

 

500년 후에는 창구민이라는 이름으로 선문(仙門)의 제자가 되어 새로운 삶을 살게 돼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꿈속에서 등장하는 명야는 아주 강인하고 정의로운 '전쟁의 신'이에요. 탄태진의 마음에 선한 씨앗을 심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2. 려소소 (黎苏苏) / 엽석무 (叶夕雾) / 상주 (桑酒) 연기하는 배우: 아름다운 백록(白鹿) 님이에요!

캐릭터 설명: 백록 배우님도 세 가지 매력적인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려소소는 형양종 장문의 수양딸이자, 고귀한 봉황의 피를 이어받은 선인이에요. 마신이 될 운명인 탄태진을 막기 위해 무려 500년 전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용감한 인물이죠!

 

과거로 간 려소소가 빙의하는 인물이 바로 엽석무예요. 성국 대장군의 막내딸인데, 처음엔 탄태진을 괴롭히지만 점차 그에게 마음을 열고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둘의 로맨스가 정말 애틋해요!

 

그리고 려소소의 꿈속에서 등장하는 상주는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조개족 공주예요. 명야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만들어갑니다.

3. 엽빙상 (叶冰裳) / 말녀 (妺女) / 천환 (天欢) 연기하는 배우: 섬세한 연기의 천두링(陈都灵) 님입니다!

캐릭터 설명: 엽가의 첫째 딸이지만, 첩의 소생이라 사랑에 대한 갈증이 커요. 우연히 특별한 능력을 얻어 많은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되죠.

 

려소소(엽석무)를 질투하면서 극의 갈등을 유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모습으로 주인공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니, 그녀의 변화를 눈여겨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예요.

4. 소름 (萧凛) / 공야적무 (公冶寂无) / 상유 (桑佑) 연기하는 배우: 훈훈한 매력의 등위(邓为) 님이에요!

캐릭터 설명: 려소소의 듬직한 사형이자, 500년 전에는 6황자 소름이었어요.

 

탄태진에게 따뜻하게 대해줬던 몇 안 되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정의롭고 강직한 성품을 가졌답니다. 려소소와 함께 마신을 막기 위해 애쓰는 중요한 조력자 역할도 톡톡히 해냅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장월신명'의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여러 생을 거쳐 얽히고설키는 인물들의 운명과 사랑, 그리고 선과 악의 흥미로운 대립을 다룬 드라마이니, 꼭 한번 시청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줄거리

줄거리 간략히 보기

 

'장월신명'은 마신(魔神)이 세상을 지배하려는 어두운 미래를 막기 위해, 선문(仙門)의 봉황족 려소소(黎苏소)가 500년 전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예요. 위 포스터를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거에요. 

려소소는 가장 잔인한 마신의 씨앗인 탄태진(澹台烬)이 마신으로 가는걸 막기위해 과거로 가는, 이때 그녀의 신분은 바로 탄태진의 배우자이자 성국 장군의 막내딸인 엽석무(叶夕雾)예요. 려소소의 임무는 탄태진에게 감정의 뿌리인 사의정(邪髓釘)을 박아 넣어 그를 무력화시키는 것이었죠.

 

하지만 엽석무의 몸으로 탄태진과 함께 지내면서, 려소소는 점차 그의 차가운 겉모습 뒤에 숨겨진 슬프고 외로운 내면을 보게 돼요. 그리고 그를 향한 미움이 점차 사랑으로 변해가기 시작하죠. 그녀는 마신의 운명에서 벗어나려 애쓰는 탄태진을 돕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두 사람은 여러 오해와 시련 속에서 서로에게 깊이 빠져들지만, 결국 비극적인 이별을 맞이하게 돼요.

 

그리고 500년 후, 다시 재회하게 되면서 그들의 운명은 또 다른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과연 려소소는 마신이 세상을 파멸시키는 것을 막고, 탄태진의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요?

 

이 드라마는 여러 생을 거치며 얽히고설키는 탄태진과 려소소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와 함께, 선과 악의 대립, 그리고 운명에 맞서는 인물들의 고뇌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요.

 

그래서 보다보면 약간 '삼생삼세 십리도화'와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이렇게 얽히고 섥히는 스토리가 재미있더라고요. 삼생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장월신명도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꺼에요. 

이런분께 추천해요

'장월신명'은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정말 좋은 드라마가 될 거예요!

  • 애절하고 운명적인 로맨스를 좋아하는 분들: 주인공들이 여러 생을 거치며 서로에게 끌리고, 온갖 시련 속에서도 사랑을 지켜나가려는 모습이 굉장히 애틋해요. 가슴 절절한 사랑 이야기에 감동받고 싶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 판타지나 선협물 장르를 즐겨 보는 분들: 신선과 마족, 그리고 신비로운 능력을 가진 인물들이 등장하는 동양 판타지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화려한 CG와 웅장한 세계관이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하죠.
  • 성장형 주인공 스토리에 흥미를 느끼는 분들: 특히 남자 주인공인 탄태진이 처음에는 감정 없는 마신으로 나오지만, 점차 사랑을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이 매우 인상 깊어요. 악인으로 시작해 선을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에 끌린다면 만족하실 거예요.
  • 화려하고 아름다운 의상을 선호하는 분들: 등장인물들의 의상이 매우 섬세하고 아름다워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영상미가 뛰어난 드라마를 찾는 분들에게도 잘 맞을 거예요.
  • 다중 신분 연기를 좋아하는 분들: 주연 배우인 라운희님과 백록님이 각자 세 가지 다른 신분을 연기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줘요. 한 드라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죠.

마치며

만약 위에서 언급된 요소들 중 하나라도 '내 취향인데?' 싶은 부분이 있다면, '장월신명'을 한번 시청해 보시는 걸 추천해요! 분명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